1depth

상세
포토(PHOTO) 램프가 점등되고 문이 열린 상태

<포토(PHOTO) 램프가 점등되고 문이 열린 상태>

 

 

설명 : 포토센서는 자동문의 양쪽 기둥에서 사람 무릎 높이쯤 설치되어 있는 센서로, 동그란 단추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수광부: 컨트롤러 가까운 기둥에 위치, 발광부: 컨트롤러가 설치된 맞은 편 기둥에 위치).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유에서 포토센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포토센서 표면에 이물질이 뭍은 경우.

(2) 포토센서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3) 충돌이나 진동에 의해 포토센서가 틀어져 각이 맞지 않은 경우.

아래의 순서에 따라 작업을 수행해주십시오.

 

1. 먼저, 포토센서 발광부와 수광부 표면의 이물질을 헝겊으로 닦아 줍니다. 컨트롤러의 포토램프가 꺼지고 문이 내려오면, (1)의 경우입니다.

2. 발광부 포토센서를 손톱으로 조심히 빼낸 후, 몸통에 초록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몸통에 초록불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는 (2)의 경우이므로 포토센서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발광부 포토센서 몸통에 초록불이 들어오는 경우, 다시 포토센서를 구멍에 조심히 넣어주십시오.
3. 다음으로, 수광부 포토센서를 손톱으로 조심히 뺀 후, 발광부 포토센서를 바라보게끔 각도를 조절하십시오. 수광부 포토센서의 몸통에 빨간불이 들어오는 경우, 각도가 맞은 경우이며 포토램프가 꺼지고 문이 내려옵니다. 그 각도를 유지하며 수광부 포토센서를 구멍에 조심히 넣어주세요. 포토센서가 정상으로 동작하는 위치에서 순간접착제를 양 포토센서 테두리에 도포하여 고정시켜주세요. 이 과정으로 문제가 해결되신다면 (3)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 과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시다면, 포토센서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 위의 과정 중에 문제가 있을시 "☎1566-8219"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