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epth

상세
포토(PHOTO) 램프가 점등되고 문이 열린 상태

 


<포토(PHOTO) 램프가 점등되고 문이 열린 상태>

 

 

포토센서 (안전센서)나 센서의 동작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포토센서는 자동문의 양쪽 기둥에 사람 무릎 높이 즈음 설치되어 있는 센서로, 동그란 단추 모양으로 생겼고 두 기둥에서 마주보며 빛을 주고 받습니다. 

- 발광부 (투광부): 투명렌즈 (빛을 주는 쪽)

- 수광부: 검은렌즈 (빛을 받는 쪽)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유에서 포토센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포토센서 표면에 이물질이 묻은 경우.

(2) 포토센서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3) 충돌이나 진동에 의해 포토센서가 틀어져 각이 맞지 않은 경우.

 

 

아래의 순서에 따라 스탭별로 작업을 수행해주십시오. 

 

 

1. 먼저, 포토센서 발광부와 수광부 표면의 이물질을 헝겊으로 닦아 줍니다. 문제가 해결되어 컨트롤러의 포토램프가 꺼지고 문이 AUTO모드에서 자동으로 내려오거나 HAND 모드에서 문을 내릴 수 있다면, (1)의 경우입니다.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 다음 스탭으로 가주십시오.


2. 발광부 포토센서를 조심히 빼낸 후, 몸통에 초록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몸통에 초록불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는 (2)의 경우이므로 포토센서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발광부 포토센서 몸통에 초록불이 들어오는 경우, 다시 포토센서를 구멍에 조심히 넣어주십시오.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 다음 스탭으로 가주십시오.​


3. 다음으로, 수광부 포토센서를 손톱으로 조심히 뺀 후, 발광부 포토센서를 바라보게끔 각도를 조절하십시오. 수광부 포토센서의 몸통에 빨간불이 들어오는 경우, 각도가 맞은 경우이며 포토램프가 꺼지고 AUTO상태인 경우 문이 내려옵니다. 그 각도를 유지하며 수광부 포토센서를 구멍에 조심히 넣어주세요. 포토센서가 정상으로 동작하는 위치에서 접착제를 양 포토센서 테두리에 도포하여 고정시켜주세요. 이 과정으로 문제가 해결되신다면 (3)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 과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시다면, 점검을 받으시고 포토센서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 위의 과정 중에 문제가 있을시 "☎1566-8219"로 연락 주세요.